여행&먹거리

대전생선맛집 <참숯향 생선구이> 맛보기 이리숙성회까지 깔끔하게

히무이다 2024. 5. 9. 10:44

 

대전시청 주변에서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다. 둔산초 주변으로 맛집이 꽤 많은데, 둔산동에 오래 산 것 치고 외식을 많이 한 편은 아니라 의외로 처음 가본 <참숯향 생선구이> 벌써 16년이나 된 곳이었다! (개업 16년 되는 날이라 사장님께서 떡도 주셨다!)

모둠생선구이는 2인부터 주문 가능(인당 12,000원) 한데, 2인(고등어/삼치/가자미), 3인(고등어/삼치/가자미/조기) 1개씩이랑 광어 100g 맛보기 2 접시 주문해서 2 테이블(7명)에서 맛있게 식사했다. 총 소요비용은 84,000원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와서 의자에 앉는 스타일, 저녁 피크시간되니까 만석이되었다. 술도 한 잔씩 하시고, 이리숙성회를 많이들 드시는 듯! 

(2인) 가자미/고등어/삼치 조합이다! 각각 개성 있는 생선구이는 숯불향을 입고 나와 향긋하다. 생선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 생선 가시도 굵직한 편이라 발라먹기 어렵지 않다. 생선 껍질 부분이 고소한 편이라 뼈만 남기고 다 먹었다. 생선살이 버석하지 않고 촉촉하게 잘 살아있다. 신선해서 쩐내도 안 남! 

(3인) 삼치/조기/가자미/고등어 그리고 맛보기 숙성 광어회 100g이 나왔다. 숙성 광어회는 7점 정도가 나오는데 가격이 좀 있는 편이다. 숙성되어 부드럽고 깊은 맛이 괜찮았다. 생선구이와 회를 파는 집이라니! 은근 자주 대전에서도 생선구이집을 갔었는데... 집에서 구워 먹기 워낙 어렵기 때문이다. 대전에서 가장 맛있는 생선 구이집이었다!

 

 

 

 

 

 

대전생선구이맛집 추천

 

대전 신세계 밀화 고등어구이 바삭촉촉해요.

어릴 땐 비려서 진짜 안 먹었던 고등어! 이제 그 고소하고 바삭하고 촉촉한 맛에 이끌려서 생선구이 맛집 ...

blog.naver.com

 

 

둔산동밥집 어식백세에서 엄마랑 먹는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어릴떄 생선 굽는 게 어려운 일인 줄도 모르고 맨날 안 먹느다고 투정했던 게 기억이나네요. 시간이 지날수...

blog.naver.com

 

 

대전 가수원 맛집 자연애뜰에서 갈치정식 먹고왔어요.

고백하자면 5월에 한참 열심히 일할 때 먹었던 건데, 블로그 임시저장에 올려놨다가 얼른 클리어하고싶은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