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과 기록

피지선증식증 결국 서울행 2회차 (프락셀과 쥬베룩을 곁들인)

2023년 1월 초 피지선증식증을 위해 서울에 다녀왔다.

 

피지선증식증 결국 서울행 1회차

CO2레이저 2회 실패, 아그네스 1회 실패 (물론 아그네스도 3회 이상 받아야 효과가 있다곤 했지만! 아프기도 했고, 얼굴 전체적으로 너무 붉어지고 화끈거리는 점때문에 2회는 시도하지 않았다.)

heemoong.tistory.com

그리고 한달이 지나고 돌아온 2월 초 피지선증식증 치료를 받으러 다시 서울에 갔다. 글쓴이처럼 사는 지역에서 몇 번의 시도 끝에 피지선증식증을 박멸하지 못하고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꽤 있다고 했다. 

부산에서도 오시고, 글쓴이는 대전에서 고속버스 첫 차를 타고감. 이마와 볼의 피지선증식증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다만 여드름, 피지, 각질을 얻었다. 

 

(오히려 화장을 잘 안하다보니까 깨끗한 클렌징이 안 되었던 것 같고, 서울-대전 자주 왔다갔다해서 물이 바뀐 것, 설날에 기름진 음식 좀 많이 먹은 것, 피지선 치료를 하다보니 피지선 자체가 민감했을 수도 뭐 이건 다 내 뇌피셜)

얼리버드 글쓴이는 예약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고 세수하고 마취크림을 바르고 누워있다. 마취크림을 닦고 의사선생님을 마주했는데, 피지선증식증이 계획했던 것보다 1차 치료에 효과적이어서 2회차에는 많이 건들일 게 없었다는 점 + 얼굴에 여드름, 피지, 각질로 난리난 점에 많이 놀라셨다.

그래서 1차에서 완전 박멸되지 않은 피지선증식증 2차 치료하고 (마취크림-마취주사-레이저-재생주사), 평소 피부 고민이었던 얼굴 전반적으로 퍼져있는 넓은 모공과 코 옆 패임 치료를 받았다.

모공은 약하게 프락셀을 해주셨는데, 끝나고 모델링팩으로 진정 끝난 상태. 살짝 따끔하다. 붉은 것은 딱 하루 가고 괜찮다!

피지선증식증 치료+프락셀 D+3일차/ D+5 위 두 사진은 필터를 넣은 사진이긴 하지만 프락셀 다음날이면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고 화장도 가능함. 하지만 글쓴이는 선크림만 바르고 다녔음!

피지선증식증 치료+프락셀 D+9 / 프락셀 D+3~4일차 기점으로 각질이 탈락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약한 스테로이드 크림을 피부전반에 발라줌. 피지선증식증에는 박트로반 바를 수 있도록 안내해주심. 
프락셀하니까 진짜 피부 표면에 격자무늬가 남아있는 것이 보였는데 이제 다 탈락이 되서 보이지 않고 피부가 전반적으로 매끈해지고 완벽하진 않지만 깊고 넓었던 모공이 살짝 매꿔진 느낌이 난다. (여드름쟁이지만 겁나서 프락셀 한 번도 안 했던 새럼)

왼쪽 사진 콧볼에 있던 대상포진 흉터는 쥬베룩으로! 완전 메꿔지진 않아도 확실히 옅어짐. 쥬베룩은 조직수복용재료로 폴리락타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피하에 주입해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성인 안면부 주름을 일시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한다.

양 볼에 있던 피지선증식증도 잘 치료되고 있고, 볼록 튀어나온 모습은 이제 확실히 없다. 살짝 패였지만 신경쓰이지 않음.

폭발했던 턱 여드름도 덕분에 함께 잠 재웠고, 청소년기에 턱 주위에 여드름이 많이 생겼었는데 그때 섬유화되서 하얗게 반점처럼 얼룩덜룩해진 부위도 같이 치료를 권해주셨다. 우선 피지선증식증이랑 모공, 흉터 치료 후에 다음 타켓으로 잡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