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경주 황리단길 먹거리, 야경, 가볼만한 곳, 숙소 정리

 

  • 2022년 12월 초 경주 황리단길 근처 먹거리, 다녀온 곳, 숙소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 경주 헤리티지 유와를 예약했고 대전에서 KTX를 타고 신경주역, 시내버스를 통해 들어갔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어렵지 않아서 뚜벅이 여행으로 추천하는 코스!
 

경주 헤리티지 유와 스탠다드 105호

한옥 숙소에 한번쯤 가보고싶다는 생각은 해왔는데! 12월 초중순에 딱 한자리 남아 운이 좋게 예약할 수 있었다. 예약도, 설명도 헤리티지 유와 홈페이지에 설명이 정말 잘 되어 있기에 아래 링

heemoong.tistory.com

  • 숙소에 들어가기 전에 늦은 점심으로 먹었던 다인매운등갈비찜

 

 

경주 밥집 다인매운등갈비찜

경주에서 근무하던 친구가 경주맛집은 다 다녀봤는데 그나마 그래도 맛있었던 곳이라고 해서 다녀온 다인매...

blog.naver.com

  • 경주에 요즘 핫하다는 메밀 반죽의 치즈빵 십원빵을 먹어보았다.
 

경주 십원빵

경주 먹거리하면 황남빵인데, 좀 새로운 걸 먹고싶어서 찾아본 게 십원빵이었다. 위치는 첨성대 근처 공영...

blog.naver.com

  • 한옥지붕이 돋보이는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에서 언제나처럼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를 테이크아웃했다.
 

한옥지붕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에서 바닐라 콜드브루

한옥 지붕의 스타벅스는 경주에서 만날 수 있는 명물 중의 하나다. 엄~청 예쁜 한옥은 아니지만?! 나름 모...

blog.naver.com

  • 경주 스테디셀러 황남빵과 찰보리빵을 구매했다.
 

경주 이상복명과 교촌점 황남빵이랑 찰보리빵

경주하면 황남빵! 안 먹으면 왠지 서운할 거 같다. 왜인지 이름을 내 건 가게는 뭔가 믿음이 간달까! 찰보...

blog.naver.com

 

  • 야경 촬영을 위해 동궁과 월지를 먼저 들렀으나 인산인해로 제대로 된 사진을 건지지 못했다. 입장료는 성인 인당 3,000원씩이었다.
  • 첨성대 가는 길 갈대밭 조명이 예뻐서 사진을 남겨보았다.

  • 첨성대 앞에도 역시나 관광객으로 넘쳐났다. 
  • 경주 황리단길에서의 저녁은 막거리와 함께 하기 위해 동리를 찾아갔다.
 

경주 황리단길 동리 막걸리 마시러 갔습니다!

경주 먹거리에 실망하려던 차에 저녁은 꼭 맛있는 걸 먹고싶어서 막걸리 파는 밥집을 찾아갔다. 닭볶음탕으...

blog.naver.com

  • 숙소인 헤리티지 유와로 돌아와 휴식을 취하고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했다.
 

헤리티지 유와 조식

헤리티지 유와는 숙박하는 모든 이들에게 조식을 제공하는데, 비쥬얼도 상당히 예뻐서 크게 기대하고 갔다. 좀 더 뒹굴거리려고 했는데, 눈 뜨자마자 로비로 갈 수 밖에 없었다. 조식 제공 시간

heemoong.tistory.com

  • 숙소였던 헤리티지 유와 근처에 있던 월정교교촌한옥마을을 걸었다.

 

월정교 방향으로 걸으며 월정교를 바라본 모습
월정교에서 보이는 한옥마을
 

월정교 내부의 모습! 1분 정도면 충분히 걸을 수 있다. 보수, 관리가 잘 되어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한 채

남천 및 한옥마을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어내는 것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 다시 황리단길 방향으로 걸어 놋전국수에서 점심을 먹기로 한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놋전국수 빈대떡 바삭해요.

경주 먹거리는 크게 감흥이 없었으나... 여행 마지막에 들렀던 놋전국수는 맛있게 먹었다! 가격도 착하고! ...

blog.naver.com

 

마무리하며,

  1. 대전에서 경주까지 접근성이 참 좋았다.
  2. 한옥 숙소도 많이 있어 선택지가 많다.
  3. 높은 건물의 도시에서 답답함을 느낄 때, 한옥과 뻥 뚫린 하늘을 보면 고요하고 잔잔해진다.
  4. 황리단길 근처에 숙소를 잡게되면 걸어서 식사도 가능하고, 관광지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타긴 애매하고! 조금 많이 걷지만 걸을만 한 곳!
  5. 문화유산들을 하나씩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사진도 예쁘게 나온다.
  6. 다만, 먹거리는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요기하는 정도로 먹으면 만족할 수 있다. (먹거리 여행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