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전북 무주 맛집 덕유산 송어회 깔끔 쫀득한 맛, 매운탕까지 완벽

 

 

진안 홍삼스파 가격 할인 정보 및 복장 준비물 솔직 후기

전북 진안 마이산 뷰의 노천탕을 보고 진안 홍삼 스파를 방문해야겠다 생각하고 대전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옴. 동시 수용인원 300명을 초과하는 경우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하여 평일 오전 9

heemoong.tistory.com

진안 홍삼스파에 다녀와서 대전으로 돌아가는 길에 이른 저녁을 먹기로 했다.

 

오후 3시~4시에 방문예정이라 덕유산 송어에 미리 전화해서 식사할 수 있는지 여쭸는데 다행히 가능했다. 포장으로도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였다. 

 

평일 낮, 식사 피크타임이 아니라 주차 자리는 여유롭였다. 주차부지가 애초에 엄청 넓다.

창 밖으로 본 무주의 풍경이 탁 트여있어 좋았다. 흐린 날 대로 분위기 있었다.

덕유산 송어에서는 최상급 육질의 신선한 맛을 내기 위해 아래와 같은 노력을 한다고 한다.

냉각기를 이용해 물의 온도를 14~15도로 유지하고 , 옥돌을 냉동시켜 회접시로 사용한다고! 사료를 주지 않아 비브리오 걱정 없이 사계절 내내 송어회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송어회 2인(1kg)에 40,000원이다. 매운탕 포함이었는데...! 24. 4. 1. 자로 매운탕을 주문하면 3,000원 추가가 된다. 재료갑 상승으로 인해 변경되는 점인데 아쉽지만 물가가 워낙 많이 오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

따님이 바이애슬론 국대이신듯하다. 딸바보 아빠의 면모가 보인다. 메달과 상장이 어마어마한 것이 실력도 엄청나신 듯...!

대망의 송어회다! 비주얼이 진짜 최고다! 색도 참 예쁘고 보이는 것처럼 쫀득쫀득 야들야들한 송어회! 게 눈 감추듯 먹었다.

양배추와 쌈채소, 두부, 기본찬이랑 먹다 보면 생각보다 많이 배가 부르다.

양배추 채 썬 것 위에 미숫가루와 김가루가 뿌려져 있는데, 여기에 고추장을 뿌려 비벼 먹었다. 송어회랑 잘 어울린다.

대망의 매운탕!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송어 살도 많이 들어있었다. 목이버섯이랑 파, 갓이 팍팍 들어가 있다.

기본 칼국수 사리가 들어가 있는데, 칼국수 면(3,000원)이랑 공깃밥(1,000원) 추가해서 호로록 먹었다.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매장도 넓고 쾌적했으며 맛은 두말할 것도 없었다. 

무주에 다시 온다면 또 들를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