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유성구양식 도룡동맛집 리코제이 블루리본서베이 파스타 피자 맛집

오늘은 점심 약속을 위해 리코제이에 다녀왔다. 런치가 11:30분부터 15:00시까지라 11:30분에 만나기로 했다. 네이버로 예약을 했고 미리 메뉴를 적으면 조리 준비를 해준다는 문구를 보고 트러플 포르치니 크림파스타 하나랑 마르게리따 피자 하나를 미리 주문했다. 

다행히 평일 점심이라 예약 없이도 앉을 순 있었을 거라 생각은 들었으나 더더욱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셨다. 블루리본을 3번이나 받은 맛이 인증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화장실 근처 자리인데, 한적해서 다른 테이블이랑 소리가 섞이지 않았다. 만족스러웠음! 그릇이랑 차 세팅이 되어있었다. 비트물도 정성스러웠다. 

올리브유, 발사믹식초에 식전빵이 나와 가볍게 즐겼다. 

리코제이의 메뉴들은 꽤 가격이 나가는 편이다. 현지가격을 생각하면 턱없이 비싼 편이다. 우리나라에서 이탈리아 음식은 정말 비싸긴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정쩡한 가격에 맛도 어정쩡한 것보다 제대로 된 가격을 지불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훨씬 더 낫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리코제이를 추천한다. 여자 둘이 두 메뉴로 굉장히 배부르게 먹고 나왔기 때문이다.

마르게리따는 22,000원으로 토마토소스에 신선한 바질과 모짜렐라 치즈로 맛을 낸 피자다.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하는 빨강, 초록, 하얀색을 의미하는 전형적인 나폴리 피자인데, 마르게리따 왕비가 매우 마음에 들어 해서 이름을 따서 만든 피자다. 기본에 충실한 이탈리아 국민요리라고 할 수 있는데 리코제이의 마르게리따는 도우 부분이 패스츄리로 되어있어서 특별하다. 처음 화덕에서 나왔을 때 모차렐라가 줄줄 흐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담백하고 맛있었음! 

트러플 포르치니 크림 파스타는 21,000원으로 이태리산 포르치니 버섯과 트러플 오일로 맛을 낸 크림소스 파스타다. 꾸덕해서 거의 바닥을 보일즘엔 굳을 정도다. 맛있는 크림을 끝까지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르치니 버섯은 진짜 향기롭고 식감도 좋다. 면은 페투치네로 나오는데 쫀득쫀득하다. 극찬이 나오는 맛이었다. 

 

후식으로 커피 또는 차를 마실 수 있어서 페퍼민트 차 2잔을 마셨다. 요즘 레스토랑에서 차까지 제공해주는 곳은 거의 없기도 하고 꽤 정성스럽게 제공돼서 카페로 넘어가지 않는 분들은 이곳에서 차를 마시고 식사를 깔끔하게 종료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다.

 

리코제이 메뉴

 

세트메뉴, 런치세트도 있으나 단품 2개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그리했다! 파스타, 리조또, 피자, 스테이크, 볶음밥, 샐러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리코제이 주차

 

 

리코제이 북쪽에 있는 도룡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기본 1시간 무료고, 리코제이에서도 1시간 제공해서 총 2시간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점심시간에는 이중주차도 꽤 많으니 근처에서 점심을 먹으려거든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도룡동 내돈내산 맛집

 

대전 유성구 도룡동 맛집 복날 추천 형과아우누룽지삼계탕&왕갈비탕

대전 둘레산길 적오산성 오르기 주차 및 소요시간 정보오늘은 뽀송님과 한 달 만에 가벼운 등산을 했다! 해발 258미터의 그다지 높지 않은 적오산 이야기 시작! 적오산성 등산 주차는?대덕밸리

mongmoongi.tistory.com

 

대전 도룡동 디저트 카페 오너커피 뜨끈한 뱅쇼와 십전대보탕

크리스마스 콘서트 보러 가기 전에 들렀던 오너커피! 도룡동 하우스디어반에 위치해 있다. 내부는 엄청 넓고 깔끔하다. 키오스크로 주문함. 다양한 메뉴와 베이커리가 있었다. 사장님이 계속

mongmoongi.tistory.com

 

대전 엑스포맛집 전낙소 도룡점 활전복낙지소고기전골코스 몸 보신에 딱

크리스마스이브였다. 뽀송님이 예매해 주신 크리스마스 공연 보러 가기 전에 맛있는 거 먹으러 옴! 우리는 파스타보다 보양식 좋아하는 커플...^.^ DJAC 기획공연, 이건명 X 리사: 크리스마스엔 뮤

mongmoongi.tistory.com

 

대전 도룡동 스마트시티 맛집 포레스트 오늘숲 도룡점

추운 날, 유독 뜨끈한 쌀국수가 먹고 싶어 진다. 도룡하우스디어반에 위치한 포레스트 오늘숲은 주차 시간도 넉넉히 3시간을 주고, 주차장이 넉넉한 편이라 모임 하기 참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heemoong.tistory.com

 

대전 도룡동카페 하우스디어반 브알라 CAFE 도룡점 바다소금라떼 맛은?

대전 도룡동 스마트시티 맛집 포레스트 오늘숲 도룡점 추운 날, 유독 뜨끈한 쌀국수가 먹고 싶어 진다. 도룡하우스디어반에 위치한 포레스트 오늘숲은 주차 시간도 넉넉히 3시간을 주고, 주차장

heemo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