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부산역 짐보관 하는 방법?

 

부산역 근처에서 식사도 하고 짧은 관광을 하려고 할 때 꼬옥 해야 하는 일은 바로 짐보관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면 작은 배낭 2개가 어깨를 짓누를 때 그 여행이 질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는 부산역 짐보관을 찾아보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짐보관을 할 수 있었다.

위치?

부산역 1층 5번출구 에서 쭈욱 안쪽으로 들어오면 화장실이 있는데 맞은편에 "물품보관함"이 위치해있다. 내가 설명하는 곳은 물품보관함이고 사설 "짐캐리"가 아니다. 짐캐리매장은 당일짐보관과 짐수송까지 가능한데 가격대는 물론 더 비싸다.


물품보관함 비용
시간 기본요금(시작~2시간) 추가 반복요금1(2시간 이후 12시간까지 1시간 마다 반복 추가 과금) 추가 반복요금2(12시간 이후 12시간마다 반복 추가 과금)
소형 1000원 200원 1000원
대형 2000원 400원 2000원
특대형 3000원 500원 2500원

물품 보관하는 방법

 

  • 원하는 사물함을 고르고,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한 후 한번 더 입력

  •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데 현금, 티머니, 신용카드, 레일 플러스가 있다. 삼성페이를 이용할 경우 신용카드를 누르고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 소형 2시간 기준 천원이므로 천원을 결제한다.

  • 결제가 완료되면 보관함이 열린다. 이때, 미리 넣어놓을 짐을 추려 놓아야한다. 계속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없기 때문
  • 짐을 넣으면 빨갛게 닫힘 표시가 된다. 배낭 2개가 쏘옥 들어가는 크기다.

짐 찾는 방법

 

  • 보관함 번호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초과한 시간이 나온다. 2시간이 기본 시간이고 나는 1시간 42분을 초과해서 400원을 더 내면 된다.

  • 이 또한 삼성페이가 가능하다. 
  • 결제가 완료되면 문이 열린다. 짐을 빠짐없이 챙겨가도록 하자.

번외: 부산지하철 역사 물품보관함 정보

 

물품보관함 목록  > 편의시설  > 이용안내  > 부산교통공사

물품보관함 사이즈 및 기본요금 현황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품보관함 사이즈 및 기본요금 현황으로 호선별 위탁운영업체, 계약기간, 사이즈(소/중/대),

www.humetro.bus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