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오류동 밥집 한영식당 백종원 3대 천왕 맛집

사실 몇 년 전부터 정말 가보고 싶었던 한영식당! 진짜 마음속에만 저장해 두다가 다녀오게 되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닭볶음탕 맛집이다! 

저녁 7시 정도의 늦은 시간에도 2층까지 만석이라 꽤 웨이팅을 했다. 닭볶음탕 대자가 45000원, 소자가 31000원! 예전엔 좀 더 저렴하고 중자도 있었다고 한다. 또, 식당이 잘 되면서 리모델링했다고 한다. 참고!

3인이서 중자가 딱 맞지만 소자는 애매해서 대자로 시켜서 볶음밥 등은 생략하고 닭볶음탕에만 집중해서 먹기로 했다. 셋이 먹기엔 양이 많은 편이라 남은 것은 플라스틱 용기를 추가해서 포장해 갔다. 

 

감자, 파, 양파 등 채소와 함께 매콤한 특제양념을 넣고 볶아낸 닭볶음탕으로 닭이 익혀져 나오는 아니라 생닭 상태로 나오기때문에 20분은 졸여내야 먹을 있다.웨이팅 하고 20분은 조리하는데 기다렸으니 8시쯤 돼서야 닭볶음탕 맛을 볼 수 있었다! 참 귀하고 진하고 깊은 맛이었다!

 

닭의 모든 부위가 부드럽고 신선했다. 특제 양념소스는 다소 매운듯했지만 또 감칠맛이 엄청났다. 함께 나온 배추김치와 깍두기도 참 맛있었다. 사실 이곳은 술을 마시러 오기 딱 좋은 곳이다. 그래서 한 번 앉으면 꽤 오랜 시간 머물다 가는 곳. 그렇지만 눈치 주지 않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곳이다. 또 오고 싶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