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남양주 능내역] 남양주에 왔다면 들러볼만한 곳

남양주 자코모 쇼룸을 보러 놀러갔다가,
하루 잡고 올라가는데 여기저기 놀 궁리를 하다가
남양주 능내역을 찾게되었다.


평소엔 자전거도 빌려서 타는 곳인 거 같은데...
코시국으로 능내역 폐역이 더 을씨년스러웠다.

 

 

능내역(폐역)입구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주차공간은 넉넉한 편

 

1956년 무배치간이역으로 개통하여 1967년까지는 일반역이었지만 1993년에는 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고, 2001 년에는 신호장으로 격하된 뒤, 2005년에는 역무원도 철수하고 역사를 폐쇄했다고 한다.

여객 열차인 무궁화호도 하루에 1 회 왕복 정차하고 있었는데 2007년 6월 1일 정차하지않게 되었다.
2008년 12월 29일에 문을 닫고 역에서 북동쪽으로 약 3.5km 떨어진 운길산역으로 역사를 이전했다.

 


이 역이 엽업할 적, 이 역으로 들어오는 선로가 급곡선이라 열차가 천천히 진입하는 역이기도 했다한다.
현재 폐선이 된 부지는 자전거 도로가 되어 자전거 타는 이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된다.

 


남은 레일에 폐 객차가 휴게소 일부로 사용되고 판매되는 핫도그가 인기라는데,
내가 갔던 평일 오전엔 문이 굳게 닫혀있었다.
코시국때문인지?

 


무궁화호 대수선객차 11502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이 열차 카페는 밥블레스유 47화에 나왔고, 하나은행 하나원큐 광고에도 등장한 곳이라고...

 


여긴 능내역 역사안인데,
옛 물건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실제로 여러 사람들이 이용했을 매표소,
폐역이기에 승차권을 발매하지 않는다.

 


과거로의 여행에 온 듯한 묘한 기분이 들었다.
문 하나, 나무의자 하나하나가 다 옛 물건들이었다.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검정고무신의 느낌이랄까!

 


눈이 오는 날에도 좋았지만,
초록초록하거나 꽃이 피는 날에도
데이트코스로 좋을 듯하다.

 

 

능내역도 능내역이지만,
능내역으로 들어가는 팔당호의 모습을 보며
드라이브하는 이 코스 자체가 완벽하다!

 

남양주 나들이 첫 코스인 능내역으로

글을 시작해보았다.

 

식사했던 앰키친앤카페와

https://blog.naver.com/asoco/222392279670

 

남양주 맛집 엠키친앤카페 / 능내역 / 자코모 소파

올해 초에 다녀온 남양주랍니다. (포스팅 속도가 실화인가...) 벌써 일 년의 절반이 지나간 6월이라니 사진...

blog.naver.com

자코모 전시장으로 글은 이어질 예정!

https://heemoong.tistory.com/36

 

[ 자코모 소파 / 남양주 1] 자코모 4인쇼파 위트니 매력적이야

지난 2월에 오빠랑 남양주 데이트겸 자코모 전시장 다녀왔다. 쇼파는 자코모가 유명하다는데, 대전 롯데백화점 지하 쇼룸에서 처음 앉아보고 비싼 가격에 쇼파가 이렇게 비쌀일인가 싶으면서도

heemoong.tistory.com

https://heemoong.tistory.com/37

 

[ 자코모 소파 / 남양주 2] ESSA까지 야무지게 둘러보기

앞선 글에서 가죽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했었는데, 자코모 독점사용하는 가죽은 비텔로 슈렁큰 통가죽/ 슈렁큰 소가죽/ 천연 소가죽 으로 나눠지는데, 두께는 뒤로갈수록 얇아진다. "슈렁큰"은

heemo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