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뮤지컬 빨래 후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20231230

2023년을 보내며 연말은 뮤지컬 빨래와 함께 했다. 공연을 보기 전 공부(?)를 하고 가면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는 터라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많은 뮤지컬 "빨래" 관련 영상들과 넘버들을 수시로 돌려보았다. 그 덕에 본 공연을 보기 전에 코로 흥얼거릴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 

2011년 초연을 한 '빨래'는 내가 대학생 초반, 첫 성인으로서 발걸음을 떼었던 순간을 떠오르게 했다. 서울의 달동네를 배경으로 사회적 약자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주인공은 강원도에서 상경해 야간대학을 중퇴하고 서점 비정규직을 하는 나영과 몽골에서 온 외국인 노동자 솔롱고이며 외에 주인할머니, 옆집 아주머니, 서점 직원들, 공장 직원들 등 다양하고 입체적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연기력도 가창력도 좋았던 이번 공연! 주인집 할머니가 손이 마를 틈 없이 빨래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들으며 눈물이 나왔다. 늘 가진 것을 하찮게 여기며 스스로를 힘들게 살던 나인데, 이게 모두의 이야기구나! 같이 위안 삼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솔롱고역의 강기헌님의 가창력은 원탑이었다! 배우들의 연기합도 좋았고, 객석에서 걸어 내려오는 장면과 팬사인회에 직접 관객들이 참석할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다만, 엄격하게 무대촬영이 금지되더라! 

 

뮤지컬 "빨래"를 보고 나서 한동안(사실 지금까지도) 계속 흥얼거리는 중-!

 

 

 

 

 

대전시립연정국악단 겨울락콘서트 20231214 주차팁

23년 한 해가 벌써 지나갔다. 쉴 새 없이 달려와서 그런지 1년이 참 짧게 느껴진다. 힘든 순간도 좋았던 순간도 늘 있었다. 열심히 달린 한 해인만큼, 연말엔 역시 공연을 보러다니는 재미를 놓칠

heemoong.tistory.com

 

뮤지컬 맘마미아 당진 문예의전당 대공연장 230909 오후 7시 공연

대전에서 당진까지는 고속도로로 2시간이 채 안되게 걸렸다. 국도로 가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편이다. 중간에 화장실 들를 일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고속도로를 선택했다. 당진 문예의전당은

heemo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