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에어로케이 청주-제주행 비상구좌석

대전 복합터미널에서 청주국제공항까지 잘 도착했고 빠르게 에어로케이 티켓팅을 해보기로 한다.

 

대전에서 청주 공항 가기, 가성비 있는 공항리무진 이용

24년 시작은 힘차게 제주도에서 시작해 보련다. 제주도행 티켓은 청주 제주 루트로 짰다. 나는 대전에 거주한 지 매우 오래되었지만 의외로 이용해 본 공항이 인천과 김포뿐이다. 대전에서 가장

heemoong.tistory.com

 

 

청주국제공항에서 제주 가는 여정

대전에서 청주 공항 가기, 가성비 있는 공항리무진 이용 24년 시작은 힘차게 제주도에서 시작해 보련다. 제주도행 티켓은 청주 제주 루트로 짰다. 나는 대전에 거주한 지 매우 오래되었지만 의외

heemoong.tistory.com

 

에어로케이는 처음 타 보았다. 무려 인당 19,000원의 혜자티켓을 스카이스캐너로 발권했다. 비수기라 매우 저렴하게 득템함! 여행 한 달 반 정도 전에 결제했다. 청주국제공항 25-32 카운터에서 체크인 후 바로 옆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 짐 검사한 후 제주행 비행기를 기다렸다.

 

에어로케이 무료 위탁수하물 정보

 

위탁수하물은 보통 15kg까지 허용인데, 나의 경우 특가석이라 무료 제공이 아닌듯하고 미니멀하게 백팩에만 가져가기로 했으므로 큰 고려사항은 아니었다.

 

 

모니터 없음! 한 시간 정도의 비행이라 크게 상관은 없음. 연착된 거 치고 20분부터 비행기 탑승하고 30분에 출발까지 꽤 빠르게 진행되어서 놀랐다. 눈비 내리고 바람 부는 날씨라 그런지 기체가 많이 흔들거렸다. 비행기 내부는 덥다 보니 살짝 멀미를 했다. 

 

 

감사하게도 비상구자리에 앉게 되었다. 넓어서 편히갈 수 있었다. 물론 위급시 많은 책임을 요하는 자리다. 태어나서 처음 앉아봐서 신기하고 좋았다. 기내에서 물은 무료로 제공되진 않고, 1병씩 구매가능하다. 1시간이라 참았다. 착륙 시 스무스하게 내려감. 비상구 자리를 꽤 후하게 내어주는 에어로케이였다. 비상구자리를 다 채워서 갔기 때문.

 

 

에어로케이는 아직까지는 사전 체크인 안됨!! 이번이 3번째 제주도인데, 늘 헷갈리는 것은... 여권을 챙겨야 할까?라는 의문이었음. 외국을 나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분증만 챙기면 된다.